본문 바로가기

임플라논 실밥 제거 방법

by 귀엽소 2021. 5. 20.
반응형

임플라논 실밥 제거 방법


임플라논 제거 후에 실로 묶어주셨어요. 실 제거는 의사 쌤이 다음 주에 오라고 했는데 저는 바쁜 여자 이므로 집에서 실밥을 제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라논 제거 후 실로 묶은 자리


잘 아물어서 떼도 되겠더라고요. 실밥도 하나여서 이것 때문에 굳이 또 산부인과 찾아가기 그랬어요. 자세히 보니 의사 선생님이 이쁘게도 묶어 주셨네요 😄


실밥 제거 준비물

실밥 제거 준비물은 족집게, 손톱깎이 아니면 눈썹 가위, 소독용 에탄올 입니다. 저는 집에 손톱깎이 중에서 뾰족하게 생긴 게 있어서 그걸로 했어요. 없으면 일반 손톱깎이로 하셔도 되고 아니면 뾰족한 눈썹 가위도 괜찮아요. 일반적인 가위는 너무 커서 불편하고요. 암튼 소독만 잘 해주면 되세요.

실밥제거 방법은 먼저 소독용 에탄올로 도구를 닦아서 소독합니다. 집에 소독용 에탄올이 없으면 팔팔 물을 끓여서 도구들 넣고 소독해 주세요. 쇠 뜨거우니까 잘 식히시고요.

특히나 살에 닿는 도구의 끝 부분은 신경써서 소독해주세요. 가위 끝이라던가, 손톱깎이 끝에 절단 부위요.

당연히 손도 비누로 깨끗하게 씻어요. 아니면 장갑을 껴도 되구요. 수술 준비하는 것처럼 비장하게 합시다. 수술 bgm인 하얀거탑 bgm 틀어놓고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나서 실밥있는 부위를 소독을 해 줍니다. 에탄올 뭍혀서 톡톡 닦아주면 돼요. 진짜 수술 과정처럼 소독 잘 해주시면 됩니다.

영상이 이해하시기 편하실 것 같아서 실밥 제거 영상을 찍었어요.


실밥 제거하는 방법


쪽집게로 실밥 매듭을 당겨서 실 한쪽을 제거할 준비를 합니다. 반드시 한 쪽 실만 잘라냅니다. 제일 중요한 겁니다. 두 쪽 다 자르면 안돼요!!  동그라미 ⭕를 생각해보세요. 하나만 잘라야 다 딸려 나와요.

실밥 제거할 때 조금 아팠어요. 못 참을 정도는 아니에요.

실밥을 다 제거했으면 마무리로 소독을 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밴드 붙이세요. 균 들어가면 안 되니까요! 그리고 상처에 물 들어가면 안 돼요.

저는 실이 보여서 잘 제거할 수 있었는데 다른 분들 중에 실밥이 살에 많이 파묻혀 있으면 그냥 병원가서 제거하셔요. 그게 나아요. 아셨죠?

아빠가 대신 해줬다고 족발 사달라네요. 🤣 병원비 아끼려다 돈 더 나가겠는데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