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터로 네이버 매물을 올리다보면 빡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움터로 건축물대장을 열람했을 때 뜨는 제목을 하나라도 안 쓰면 퇴짜거든요. 매물 정보에서 틀리면 돈도 안 돌려줍니다. 돈만 여러번 날렸네요.
알터들어가 주시구요 네이버 매물등록 클릭합니다. 창 끝에 있어요. 서울같은 경우는 인터넷 교차로보다 위치까지 표시되는 네이버매물 등록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저는 위치가 표시되어서 매물이 공개되니까 너무 싫었는 데 요즘 손님이 너무 없다보니 해야겠다는 생각이 새록새록드네요... 벌어먹고 살기 힘들다..
알터에서 네이버매물등록 시작해 보겠습니다. 저는 상가점포를 올리려고 하니 상가점포를 선택합니다. 제일 중요한 건 상세주소입니다. "1층 일부"인지 "1층 전체"인지 적어주세요. 이거 안 적으면 돈 날라갑니다.
그리고 건축물대장에 적혀져 있는 호수를 적어줍니다. 건축물대장을 떼보면 호수가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죠.
건축물대장은 세움터를 이용합니다. 무료로 발급, 열람이 가능합니다. 두정동 1994번지 같은 경우 117호라고 써 있습니다만, 두정동 1911번지 같은 경우는 동만 기재되어있고 호수가 없네요.
알터 네이버 매물등록에 적어야 하는 사항 중 "동정보"는 무엇을 적어야 할까요? 바로 번지수 뒤에 나오는 걸 적어야해요. 두정동 1994번지 같은 경우 동명칭 없음 적혀져 있구요. 두정동 1911번지 같은 경우는 1동이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알터 네이버 매물 올리다보면 "호수 누락"으로 퇴짜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두정동 1994번지 동명칭없음 "117호". 무조건 세움터 건축물 대장에 표시되는 제목을 다 쓰셔야합니다.
매물정보확인했는데 불일치가 뜬 이유는 "동 주소 누락"입니다. 첫번 째 사진과 같이 두정동 1992번지 뒤에 "1동"이라고 써져 있는 부분을 써야합니다. 아 빡치네요. 저거 하나 안 써서 돈 날렸습니다.
건물 주인이 한 명인 경우도 있지만 상가점포마다 주인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건축물 대장에서 "전유부" 내용을 기준으로 다 쓰셔야합니다.
댓글